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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    프론트 공부 2023. 3. 15. 14:30

  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    • 초기의 프로그래밍 언어는 일반적으로 절차적 언어라고 불렸다.
    • 절차적 언어란 순차적인 명령의 조합이다.
    • 그러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 등장하면서 빠르게 현대 언어에 적용되었다.
    • 객체 지향 언어란 "클래스"를 사용하여 코드를 작성한다.
    • 데이터의 처리 과정에 대한 모형을 만들어 내는 방식이다. 

    OOP

    • 프로그램 설계 철학이다.
    • OOP의 모든 것은 "객체"로 그룹화된다.
    • OOP의 4가지 주요 개념을 통해 재사용성을 얻을 수 있다.

    OOP Basic Concepts

     

    • Encapsulation (캡슐화)
      • 데이터와 기능을 하나의 단위로 묶는 것
      • 은닉(hiding): 구현은 숨기고, 동작은 노출시킴
      • 느슨한 결합(Loose Coupling)에 유리: 언제든 구현을 수정할 수 있음
    • Inheritance (상속)
      • 상속은 부모 클래스의 특징을 자식 클래스가 물려받는 것이다.
      • 기본 클래스의 특징을 파생 클래스가 상속받는 다는 표현이 적합하다.
    • Abstraction (추상화)
      • 내부 구현은 아주 복잡하지만, 실제로 노출되는 부분은 단순하게 만드는 개념
      • 너무 많은 기능이 노출되지 않은 덕분에 예기치 못한 사용상의 변화가 일어나지 않도록 만들 수 있다.
    • Polymorphism (다형성)
      • Polymorphism이라는 단어의 poly는 "많은", 그리고 morph는 "형태"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.
      • 같은 이름을 가진 메서드라도 조금씩 다르게 작동하는 것
      • 다향성이 없다면 기본(부모) 클래스에 종류별로 분기를 시켜서 하나하나 다르게 만들어야 한다.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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